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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광고 시스템 활용하자 -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by 코디유츠 2022.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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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과 유사한

구글 검색광고 시스템 구글 애드워즈 입니다.

구글은 전세계적인 정보를 얻을수 있는곳입니다.

다른나라 정보도 얻고 싶으면 언어해석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한국에서 구글 키워드를 알아보기 위해서 활용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 클릭시 사이트 이동 <-

1. 구글 애드워즈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여기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등록해서

사업자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네이버는 로그인하면 바로 키워드 정보를 얻을수 있는데

구글은 가입 절차에서 광고 등록을 우선으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가입하실때 당황하지 마시고

전문가 모드로 전환 =>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 제출

[전문가 모드로 캠페인 없이 계정만들기]를 하지 않으시면

광고를 등록해서 광고비를 내시면서 정보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꼭 순서대로 따라해 주세요.

 

전문가 모드로 전환 =>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 제출

2.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클릭해주세요.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선택해주세요.

검색 키워드를 알아보실때

<사과 바나나 토마토 딸기> 검색하고 싶으시면

사과

바나나

토마토

딸기

1줄에 1개씩 단어를 입력해서 조회하세요.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3.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월간 평균 검색량 / 3개월간 변동 / 전년 대비 변동 / 경쟁 /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 /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 범위)

나오게 됩니다.

사과 + 토마토가 딸기 + 바나나보다 높은 입찰가가 나왔습니다.

이런식으로 찾아 보셔서 키워드를 입력하실때

입찰가가 낮은 키워드는 피하시고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로 구성하시는게 좋습니다.

 

딸기 바나나 사과 토마토 키워드 검색

4. 사용하실때 팁

최대한 경쟁 상대가 적은것을 찾아야합니다.

[다른사람 글 VS 내 글] 경쟁이 되어서

상위에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본인 블로그 사이트가 어느정도 성장을 해서 높아지면

경쟁에 이길확률이 높지만

본인 블로그가 아직 초보 단계라면 경쟁상대가 높은 키워드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도 너무 적거나 or 너무 많은 것은 피해야 합니다.

너무 적으면 말 그대로 사람들이 잘 안들어온다는 이야기며,

너무 많으면 사람들이 잘 들어오지만 그만큼 경쟁글도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글을 쓰면서 연습을 통해서 노하우로 익히셔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활용방법 : https://codiyoutsu90.tistory.com/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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