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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Umamusume)

[우마무스메] 계승 인지작 초보 기초 개념 공략 (Umamusume)

by 코디유츠 2022.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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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계승 인지작 공략

초보자 + 뉴비 + 무과금 + 소과금 유저를 기준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고인물 + 중과금 + 핵과금 유저분들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공략입니다.

일단 계승 인지작이 무슨뜻이며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을 해야하는지 알려드립니다.

 

계승할 우마무스메 선택

육성 우마무스메를 선택하고

계승할 우마무스메 2개를 선택합니다.

렌탈(친구)는 하루 최대 5번 가능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중요한 점은 누구를 빌려오는게 중요한지 설명하겠습니다.

 

청인자 계승

청인자 계승

청인자 계승이란 능력치를 말하며

스피드 / 스태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5종류이며

우선순위는

스태미나 = 파워 > 스피드 입니다.

근성은 밸런스 패치(1주년)이 되야 좋아지므로 선택을 하지 않고

지능은 훈련을 하실때 체력소모가 없기 때문에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친구를 9청인자(9스태미나 or 9파워)로 구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 여유가 없거나 구하기 힘드시면 최소한

9청인자(스피드 or 스태미나 or 파워)3개를 섞어서 구하세요.

찾을 여유가 없다면 7~8청인자도 좋습니다.

 

적인자 계승

적인자 계승

그 다음 청인자 계승을 보고 적인자 계승을 봅니다.

적인자는 경기장 + 거리 + 각질 적성 3가지로 구분하며

잔디 선행 장거리 메지로 맥퀸 육성 => 잔디 + 선행 + 장거리 적인자

더트 마일 선행 엘 콘도르 파사 육성 => 더트 + 마일 + 선행 적인자

이런식으로 필요한 요소를 찾아서 구해줍니다.

<더트> 적인자는 우선적으로 꼭 챙겨야 하기 때문에

청인자가 안좋아도 더트 적인자가 없으면 챙겨주셔야합니다.

 

녹인자 계승

녹인자 계승

녹인자는 캐릭터의 기본 고유 스킬을 계승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여기는 거리 적성 보다는 각질 적성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고유 스킬은 보통 후반 or 종반 or 최종코너가 많은 편이며

이때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서 발동되기 때문입니다.

도주 or 선행 or 선입 or 추입 키우는 캐릭에 맞춰서 스킬을 골라주세요.

 

흰인자 계승

흰인자 계승

흰인자 계승은 기본 스킬 및 능력치를 얻을수 있는 계승입니다.

흰인자는 되도록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나에게 필요한 흰인자만 있으면 좋지만

나에게 불필요한 흰인자도 들어있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도 있습니다.

흰인자중에서 능력치를 올려주는 인자가 있는데

URA 시나리오가 가장 좋습니다.

그 다음 순위로

아사히배 FS / 한신 JF / NHK 마일컵 / 빅토리아 마일

호프풀 S / JBC 스프린트 / JBC 레이디스 클래식 / JBC 클래식

2개씩 주는 좋은 흰인자입니다.

계승 인자 레이스 정보 : https://codiyoutsu90.tistory.com/493

 

대표 인자 계승

대표인자 계승

파워9(3+3+3)

이런식의 인자 계승이면 상관이 없지만

파워8(3+3+2)

이런 인자계승을 하실때 대표가 숫자가 3인자계승인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파워8(대표3) 우마무스메 VS 파워8(대표2) 우마무스메

처음 키울때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난중에 내가 파워3 or 스태미나3 or 스피드3 우마무스메가 나왔을경우!

대표3로 구하셨다면

3 - 3 - 3 청인자가 완성이 되고 [대표 2명을 3 3으로 구한 경우]

대표2로 구하셨다면

3 - 3 - 2 청인자가 완성됩니다. [대표 2명을 2 3으로 구한 경우]

위의 대표3은 9청인자

아래 대표2는 8청인자

최종적으로 완성이 됩니다.

그러면 난중에 본인이 사용하실때 문제가 생기실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을 하실때

대표가 3의 인자를 가지고 있는 인자로 선택을 하세요.

난중에 100% 후회하게 됩니다.

 

3성 인자 확률

3성 인자 확률

[청인자]

스피드 + 스태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5개 모두

최소 능력치 600일때 3성 인자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 능력치 1100일때 3성 인자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600~1099까지 5%

1100~1200까지 10%

5가지의 능력 경쟁 + 1~3성 능력 경쟁 [나올확률]

현실상 5% + 10%보다 확률이 더 낮습니다.

무과금 소과금 유저는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600 600 600 맞추는것을 추천하고

고인물 중과금 핵과금 유저는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1100 1100 1100 맞추는것을 추천합니다.

[적인자]

거리적성 + 각질적성이 나올 확률인데

일단 최소 A등급이 나와야합니다.

A~S등급 => 거리적성 4개 + 각질적성 4개 + 1~3성 3개 [모든 확률]

낮은 확률로 3성인자가 나옵니다.

[녹인자]

최소 3별이상 달아야 하고 좋은점은 100%확률이라는 점입니다.

1~3성의 확률은 육성 종료시 그 스킬레벨을 높게 찍었다면 3성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흰인자]

해당 레이스 1~3착 / 스킬을 찍는 유무에 따라서 나옵니다.

레이스는 당연히 1착일경우 더 높은 확률로 나옵니다.

흰인자 같은 경우는 자세한 확률 경우의 수는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심화편에서 따로 자세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거리에 따른 추천 계승 청인자

거리에 따른 추천 계승 청인자

단거리 [파워 > 스태미나]

마일 [파워 = 스태미나]

중거리 [파워 = 스태미나]

장거리 [파워 > 스태미나]

이건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서포트 종류가 파워 or 스태미나 둘중에 뭐가 더 좋은지에 따라서

약간은 다를수도 있습니다.

스피드의 우선순위가 낮은 이유는

스피드 서포트를 보통 3장을 들고 가는게 정석조합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승 청인자 우선순위에 낮습니다.

이 글만 보셔도 계승 인자작 기초 + 초보 개념을 가지고

게임을 어느정도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계승 인지작 심화편 개념 공략 : https://codiyoutsu90.tistory.com/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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