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하루배 시나리오 육성 공략 팁 초보 우린이 뉴비용
서포트 편성 추천 카드
단거리 마일 더트 편성입니다.
스피드2 + 지능3 + 친구1
스피드2 + 파워1 + 지능2
편성합니다.
R 카시모토 리코(친구) ★4 풀돌
SSR 카시모토 리코(친구) ★1개 이상
SSR 스피드 or 파워 or 지능 ★3개 이상
SR 스피드 + 지능 서포트 ★4 풀돌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최종 목표 스텟은
스피드 1200 / 스태미나 500~600 / 파워 901~1200 / 근성 300~400 / 지능 601~1200
목표로 하고 육성을 합니다.
중거리 편성입니다.
스피드2 + 파워1 + 지능2 + 친구1
스피드2 + 스태미나1 + 지능2 + 친구1
스피드2 + 지능3 + 친구1
편성합니다.
중거리는 나이스네이처(역병마)가 거의 99%필수로 들어가기 때문에
스태미나를 800 + 금힐스킬 1개정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SSR 파워 라이스샤워 고정
SSR 스태미나 슈퍼크릭 고정
99% 편성이 들어갑니다.
스피드2 지능3 친구1
금힐스킬이 없는데 무엇인가요?
이 경우는 우마무스메 캐릭터 자체가 금힐스킬을 가진 캐릭터들의 특권입니다.
오구리 캡 - 먹보
보드카 - 호전일식
골드 쉽 - 하교 후의 스페셜리스트
선행 => 스태미나800 + 금힐스킬 2개
보유하는게 안전합니다.
다른 각질 적성에 비해서 선행은 스태미나가 좀 더 많이 필요로 하는 각질입니다.
최종 목표 스탯은
스피드 1200 / 스태미나 700~800 / 파워 700~1200 / 근성 300~400 / 지능 600~1200
목표로 하고 육성을 합니다.
장거리 편성입니다.
스피드3 + 스태미나2 + 친구1
스피드3 + 파워2 + 친구1
편성합니다.
여기서 파워로 편성할때 꿀팁 하나!
스태미나 보너스가 달린 파워 서포트를 편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태미나 보너스1)
(함께 트레이닝을 하면 스태미나 상승량이 증가)
SSR 스태미나 서포트 => 슈퍼크릭 1개 고정(추천)
SSR 파워 서포트 => 라이스 샤워 1개 고정(추천)
입니다.
최종 목표 스탯은
스피드 1200 / 스태미나 900~1200 / 파워 900~1200 / 근성 300~600 / 지능 300~600
목표로 하고 육성을 합니다.
나는 단거리 더트 마일 중거리 육성할때
스피드 2개 카드로 도저히 1200스피드를 찍기 너무 힘들다.
그러면 지능카드 1개을 빼고
스피드카드 3개을 편성해주세요.
스피드3 + 지능2 + 친구1
스피드3 + 파워1 + 지능1 + 친구1
스피드3 + 스태미나1 + 지능1 + 친구1
스피드 + 스태미나 + 파워 + 지능 SSR 1티어 서포트
스피드 키타산 블랙
스태미나 슈퍼 크릭
파워 라이스 샤워
지능 파인 모션
육성 팁
주니어 데뷔전 (11턴 + 10턴 = 처음 2턴)
서포트 카드 3장이장
서포트 카드 2장(느낌표 스킬)
모여있는곳이 아니면 외출 or 지능을 눌러주세요.
아오하루 혼 이벤트는 주니어 데뷔전 9턴 이후에 생기기 때문에
체력관리를 위해서 입니다.
(외출은 1번만 하세요. 카시모토 리코[이사장 대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외출 2번은 낭비입니다.)
(스크린샷은 1번의 외출로 노래방가서 최상이 된것입니다)
주니어 운영 방식
편성된 서포트 카드 + 아오하루 혼 => 3개 이상
스피드 or 스태미나 or 파워 or 근성 or 지능
상관없이 눌러주세요.
키타산 블랙 + 스윕 토쇼 => 편성 서포트 2개
라이스샤워 = > 혼 1개
3명이상 지능에 편성되어 있어 있으므로 지능을 선택했습니다.
카시모토 리코 + 스윕 토쇼 + 메지로 아르당 + 파인 모션 => 편성 서포트 4개
스윕 토쇼 + 파인모션 => 혼 2개
편성되어 있어서 지능을 선택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매우 잘나온 케이스입니다
편성 서포트 3장 VS 혼 1개
제가 위에 운영방식에서
서포트 편성카드 + 혼 => 3장 이상 있는 경우를 클릭해주세요.
스태미나 혼 1개 or 지능 혼 1개는 제외하고
스피트 편성 서포트 3장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URA 시나리오와 마찬가지로
클래식 6월 후반까지해서
서포트 카드 우정도를 4칸이상 꼭 채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서포트 카드 편성도 잘 보셔야 합니다.
(카시모토 리코 이사장은 필수는 아닙니다.)
카시모토 리코(이사장)이 있을때 혼을 눌러주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혼이 있는경우
체력소모가 조금 더 많이 소모 됩니다.
그 점을 카시모토 리코(이사장)이 어느정도 보완을 시켜서
체력소모를 조금 줄여줍니다.
근성은 그렇게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주니어때는 잘 나오면 근성도 서슴없이 선택합시다.
체력이 너무 적어서
트레이닝이 지능 말고 힘들경우
애매하게 지능으로 체력을 채우지 말고
휴식을 합시다.
혼 게이지를 다 채우면 혼 폭발이 랜덤으로 활성화됩니다.
(혼 폭발로 얻는 수치는 고정입니다)
주니어때는 근성이던 뭐던간에 혼 폭발 뜨면 선택해주세요.
최소 2회 ~ 3회를 선택해서
주니어 12월 후반까지
팀 랭크 D등급을 목표로 육성합시다.
혼 폭발은
지능 > 본인한테 필요한것 > 근성
순서로 좋습니다.
혼 폭발을 지능에 사용하면 더 많은 체력회복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오하루 특훈 발생 우선 선택지★
메지로 아르당 1순위
(편성 서포트 카드 + 혼 상승)
타이키 셔틀 2순위
(편성 서포트 카드X + 혼 상승)
스윕 토쇼 3순위
(혼 FULL 상승X + 편성카드 + 우정 트레이닝)
키타산 블랙 4순위
(혼 FULL 상승X + 편성 서포트 카드)
라이스 샤워 5순위
(혼 FULL 상승X + 편성 서포트 카드X)
주니어 + 클래식 기준으로 무난하게 최우선 선택입니다.
클래식 6월 후반까지 편성 서포트 카드 우정도 4칸 이상 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니어 기준으로는
스윕 토쇼 1순위 입니다.
이때는 혼 폭발도 중요하지만
우정 트레이닝이 혼 폭발보다 육성 우마무스메의 능력치를 더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다다익선(多多益善) 0순위
서포트 우정도 + 우정 트레이닝
아오하루 특훈 발생 + 아오하루 혼 폭발
그냥 많으면 무조건 좋음 (최대 5명까지 가능)
팀명 선택은
라이스 샤워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타이키 셔틀
하루 우라라
마지막 육성으로 주는 스킬들이 달라집니다.
라이스 샤워 = 쿨다운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 천리안
타이키 셔틀 = 마일의 지배자
하루 우라라 = 꺾이지 않는 마음
아오하루배 팀 S랭크를 찍으면
텐션 오르는데를 줍니다.
팀 <캐럿츠> 무난한 팀명 선택을 할경우
논스톱 걸을 줍니다.
(논스톱 걸은 1주년 이후 버프를 받습니다. 그전에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일본서버를 플레이하는 한국유저의 자료입니다.
팀명 선택 뿐만 아니라
육성 or 서포트 편성으로 아오하루배 시나리오 우마무스메를 선택하면
추가적으로 능력치 상승 및 소소하게 이벤트에 이점이 있습니다.
즉 스킬뿐만아니라 능력치 상승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 라이스 샤워 /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
/ 타이키 셔틀 / 하루 우라라 / 카시모토 리코 /
(총 6개)
본인의 서포트 카드풀 여유가 된다면 꼭 가져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런다고 무조건 6개 다 챙기지는 마세요.
(정도를 지나침은 미치치 못함과 같다)
(무엇이든 너무 많으면 부작용이 큰 것을 말한다)
(과유불급 過猶不及)
주니어 12월 후반 첫 팀 대항전
만약 본인이 혼 폭발 2~3회 터트리고
육성을 잘하고 왔으면 여기서 D랭크일 것입니다.
D랭크가 되지 못하면 솔직하게 이기는게 힘들수도 있습니다.
D랭크도 물론 100% 무조건 이기는것은 아니지만
확률상 E보다는 높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무조건 지거나 OR 무승부 하면 안됩니다.
승리시에만 추가 능력치 상승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고점을 생각을 한다면
맨위 1번째를 4번 모두 눌러서 다 승리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만약 불안하다 싶으면 2번째까지 고려하는것도 좋습니다.
3번째는 절대로 선택하지 맙시다.
원 1개 or 원2개(쌍원)가 많아서
같은 등급이여도 한번 출전해봤습니다.
결과는 다행이 3승 2패 승리입니다.
이게 운이 나쁘면 쌍원 5개로 싸워도 패배 or 무승부가 나올수 있습니다.
클래식 운영 방식
아오하루배 VS URA 다른점
URA는 같은 트레이닝을 반복해서 트레이닝 LV증가이지만
아오하루는 팀 랭크에 따라서 트레이닝 LV증가합니다.
팀 랭크를 올리는 방법은
1순위
아오하루 팀 매칭 승리
2순위
혼 스택 + 혼 폭발
3순위
육성 우마무스메 능력치 스펙
아오하루 팀 매칭 승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절대로 지면 안되는 것이고
고점을 노린다면 1번째로 4번 이기고 + 결승까지 이기는것입니다.
클래식 6월 후반 여름학숙
URA 비슷합니다.
6서포트카드 호감도 4칸이상 채우기 (친구 서포트 필수 아님)
체력 최대한 챙기기 (풀 체력일수록 좋음)
컨디션 최상 유지하기 (컨디션에 따라서 트레이닝 효과 증가)
혼 폭발도 잘하셨으면 팀랭크가 C랭크이실겁니다.
보통 D랭크입니다.
2번째 아오하루배 대전
고점을 위해서 1번째를 선택
장거리X 나오지만
운좋게 다 이기고 승리했습니다.
클래식부터 혼 폭발은 본인 선택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필요하시면 선택하세요.
주니어때처럼 무조건 혼 폭발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체력관리를 위해서 파워 혼 폭발을 포기하고
지능을 선택했습니다.
혼 폭발 VS 지능 체력회복
지능 체력회복이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오하루는 최대한 외출 + 휴식을 자제하고
트레이닝으로 혼을 모우는게 좋기 때문에
지능을 선택했습니다.
(여름 합숙 지났는데 스피드 600이상 안나오는건... 기분탓입니다)
(우정 트레이닝 너무 안나왔어요... 스피드 + 지능 모두...)
(박신은 스피드 20% 추가 보너스라서 600이상 쉽습니다.)
3지능 우정 트레이닝
이게 행복 아닐까요???
(레이스 제외 1턴(10월전반)에 컨티션 1단계 내려감...OTL)
고유스킬 레벨업 증가를 위해서 레이스 추가 출전도 잊지 맙시다.
(팬수 관리가 위험한거 같은데...)
3번째 대전
여기는 정말 육성이 잘되면 A팀 랭크로 오실수 있습니다.
대부분 여기는 B랭크 이실겁니다.
3번째 레이스 승리 했습니다.
추가 자율 트레이닝
무조건 아래 선택지
내일도 힘내자
선택합니다.
URA 시나리오는 URA이사장 호감도를 최소 절반이상
채워야하는 목표가 있었지만 (고유 스킬 레벨업때문에)
아오하루배 시나리오는 팬수관리만 된다면
고유 스킬 레벨업이 되기 때문입니다.
(선택지는 기자와 관련이 있는데 기자는 굳이 채울 필요 없습니다)
(시니어 1월 전반에 추가 자율 트레이닝 처음 뜬거 실화...?)
팬수 관리 실패
고유 스킬 레벨업 실패
2착 3착 많이 하더라...
(꼭 팬수관리로 레이스 생각해주세요!)
고유스킬 평균 팬수 수치
2월 전반 발렌타인
잔디 6만이상
더트 4만이상
(더트 = 인자 없이 더트적성 A에서 시작하는 캐릭터)
4월 전반 팬 감사제
잔디 7만이상
더트 6만이상
12월 후반 크리스마스
잔디 12만이상
더트 8만이상
(평균적인 수치이며, 캐릭마다 아주 약간 다를수도 있습니다)
4번째 대전까지 맨위 1번째 선택으로 모두 승리 하실경우
팀 등급이 거의 99% 2위까지 올라갑니다.
다행이 4번 모두 1번째로 ALL 승리 했습니다.
(1번쯤은 지거나 무승부 하루 1번정도 하는편입니다)
(5회 육성 기준 1번정도)
팀 순위
2~5위 전체상태 +50
6~10위 전체상태 +30
11~15위 전체상태 +20
16~20위 전체상태 +10
20~30위 전체상태 보너스 없음
1번째만 선택해서 1번 지거나 무승부하면
6~10위
2번째 선택으로 1번 승리하고 나머지 3번을 1번째 선택으로 승리하면
3~5위가 나옵니다.
그외에 2~3번 선택 대전으로 많이 이기거나
무승부 + 패배가 많을경우
6위 이하이실겁니다.
시니어부터는 혼 폭발보다 우정 트레이닝이 더 좋습니다.
주니어
혼 폭발 >>> 우정 트레이닝
클래식
혼 폭발 >=== 우정 트레이닝
시니어
우정 트레이닝 >>> 혼 폭발
평균적으로 능력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2지 선택지
우정 트레이닝 vs 혼 폭발
시니어때는 왠만한 상황이면 우정 트레이닝이 좋습니다.
단순하게 트레이닝 레벨이 더 높기 떄문입니다.
(육성을 잘하셨으면 트레이닝 4~5레벨이실겁니다)
아오하루배 결승 우승
1~4번째 경기 모두
1번째 선택 우승 + 결승 우승
매우 만족스러운 아오하루배 팀 경기 승리입니다.
왼쪽 상당에 팀명을 누르면
본인의 등급
아오하루 특훈 발생 횟수
아오하루 혼 폭발 발생 횟수
알 수 있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혼 폭발 4~6회 => 아오하루 일반 스킬 1LV 힌트 + P15
혼 폭발 7~9회 => 아오하루 일반 스킬 3LV 힌트 + PT15
혼 폭발 10~12회 => 아오하루 금 스킬 1LV 힌트 + PT20
혼 폭발 13회이상 => 아오하루 금 스킬 3LV 힌트 +PT20
시니어 11월 전반 종료 기준으로 줍니다.
보통 혼 폭발 7~9회를 할것이고
정말 엄청나게 대박 육성이 나와야 13회 이상 할 수 있습니다.
★인지작용으로 키우실때는 혼 폭발 7~9회를 맞춰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스피드(아오하루 점화 속 / 아오하루 연소 속)
레이스 중반 랜덤
금 스킬 +0.35 / 흰 스킬 +0.15 / 지속 1.8초
금 스킬 = 텐션 오르는데
흰 스킬 = 페이스업
비슷한 스킬
스태미나(아오하루 점화 체 / 아오하루 연소 체)
레이스 중반 랜덤
금 스킬 +5.5% / 흰스킬 +1.5%
금 스킬 = 마에스트로
흰 스킬 = 코너회복
비슷한 스킬
파워(아오하루 점화 힘 / 아오하루 연소 힘)
레이스 종반 랜덤
금 스킬 +0.4 / 흰 스킬 +0.2 / 지속 1.2초
환승기류 스킬과 비슷하지만 지속시간이 더 짧습니다.
(환승기류 스킬 1.8초)
근성(아오하루 점화 근 / 아오하루 연소 근)
레이스 종반 랜덤
금 스킬 속도+0.25 가속 +0.3
흰 스킬 속도+0.05 가속 +0.1
지속 1.8초
흰스킬인 경우 다른 속도 가속 스킬보다 효과가 떨어진다.
금 스킬부터 괜찮지만 근성을 올려야 하는게 힘듬
지능(아오하루 점화 지 / 아오하루 연소 지)
레이스 초반 랜덤
시야증가 + 좋은 포지션 / 4초
천리안과 유사한 스킬
난중에 인지작하면서 차근차근 필요한것을 얻고,
지금 당장은 아오하루 점화+연소 속으로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육성 마무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스피드 1200 안됬고
스태미나 500 안됬고
일단 잠시 단거리 팀 레이스에 써먹기 위해서
고유스킬 (빅토리샷, 궁극 테이오 스텝) 찍었습니다.
인지작 하실때는 고유스킬 + 금스킬은 찍으시면 안됩니다.
일반 스킬만 찍어야 합니다.
일반 스킬중 2번 찍는 스킬들은
(선행의 요령 or 마일 코너 등등)
1번만 찍어서 인지작으로 사용하세요.
2번 쌍원까지 찍으실 필요 없습니다.
제 고점 육성은 14354점(타이키 셔틀) 최대입니다.
저도 빨리 S등급을 찍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단 팀 경기장 단거리 ~ 장거리 모두
수정하고 있습니다.
다 끝나면 그때 되면 제대로 인지작부터 차근차근 다시 할 것 같습니다.
다들 S등급이상 많이 육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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