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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Game)/데모놀로지스트 (Demonologist)

[데모놀로지스트] 유령 특징 공략 (Demonologist)

by 코디유츠 2023.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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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특징 공략 (데모놀로지스트 - Demonologist)

ABADDON

ABADDON (아바돈)

증거

EMF 레벨 5단계

스피릿 박스 응답

영하 온도

 

장점

자신을 방어하지 못하는 대상을 골라

목표물로 삼습니다.

 

약점

십자가를 들고 있을 때, 유령이 사냥 중에도

당신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처 방법

십자가를 든 유저는 헌팅으로 절대 죽지 않습니다.

십자가를 들지 않는 유저를

십자가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보호해줄수 없습니다.

십자가를 든 유저(최대 2명)끼리 미션을 클리어하면 됩니다.

이동속도 : 빠름

시야 : 짧음

 

 

ASASH

ASASH (아개쉬)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영하 온도

지문

 

장점

이 유령은 추운 환경에서 더 빨리 움직입니다.

 

약점

이 유령의 움직임은 따뜻한 환경에서 느려질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

지하 or 영하 온도 지역에서 속도가 더 빠르고

불빛이 있는곳 + 양초 + 온도가 높은곳에서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유령을 자세히 보면 하얀 입김(연기)가 나옵니다.

이동속도 : 춥고 어두운곳 : 빠름 / 밝고 따뜻한곳 : 느림

시야 : 보통

 

 

BOOGEY

BOOGEY (부기)

증거

EMF 레벨 5단계

스피릿 박스 응답

ESG 유령 반응

 

장점

???

 

약점

???

 

대처 방법

양초와 밝은곳을 싫어합니다.

자기 이름을 부르면 상호작용을 적극적으로 합니다.

매우 빠르게 헌팅을 시도할수도 있습니다.

(멘탈 80%이상일때)

유저를 죽이거나 or 십자가를 태운곳 근처에서

헌팅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헌팅을 하면 할수록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체감상 3회 단위로 증가

이동속도 : 느림(1~3회) => 보통(4~6회) => 빠름(7회이상)

시야 : 짧음

은신 : 2초

 

 

DEMON

DEMON (데몬)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영하 온도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만약 이 유령이 누군가를 죽이기로 결정하면,

그를 막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약점

DEMON을 화나게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당신을 사냥하지 않습니다.

 

대처 방법

스피릿 박스로 말을 걸지 않으며,

최대한 음성 채팅을 자제합니다.

데몬은 헌팅을 시작하면 유저를 1명 죽일때까지

끝까지 따라갑니다.

헌팅 시간이 가장 길고 오래합니다.

이동속도 : 빠름

시야 : 짧음

 

 

DEOGEN

DEOGEN (데오겐)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지문

ESG 유령 반응

 

장점

그들은 선택한 목표물을 사냥할 때 훨씬

공격적일 것이다.

 

약점

사냥감이 근처에 없을 경우 덜 공격적입니다.

 

대처 방법

정신력이 높아도 헌팅을 할 수 있습니다.

사냥감을 정하면 그 유저만 죽이러 쫓아갑니다.

다른 유저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십자가로 보호해주려고 해도 무시하고

1명 타겟팅 유저를 죽이려고 쫓아갑니다.

1명씩 죽이는 스타일입니다.

데오겐 확정 + 1명 타겟이 누구인지 확정

난 상태에서 확정난 유저가 안들어가면

타겟이 변경됩니다.

다른 유저가 위험해질수 있으므로

타겟팅 유저도 안으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타겟팅 유저는 생존 좋은곳에서 도망칠 준비를 하세요)

이동속도 : 빠름

시야 : 넓음

 

 

GORYO

GORYO (고료)

증거

EMF 레벨 5단계

지문

ESG 유령 반응

 

장점

GORYO는 주변에 누군가가 있으면 ESG와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약점

데이터가 없습니다.

 

대처 방법

CCTV 카메라를 설치해서 ESG를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CCTV 카메라가 없다면

유령방 밖에서 창문으로 보면 됩니다.

또는 유령방 창문도 없으면 유령방에서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지켜보세요.

음성 채팅 + 스피릿박스를 하면

이벤트 반응을 잘 안해줍니다.

이동속도 : 빠름 or 느림

(어쩔때는 빠르고 / 어쩔때는 느립니다)

(아직 정확한 현상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시야 : 보통

 

 

GUIPO

GUIPO (구이포)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스피릿 박스 응답

ESG 유령 반응

 

장점

???

 

약점

???

 

대처 방법

유령의 방 근처 다른곳에서

헌팅을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정신력(멘탈) 높아도 헌팅을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스피릿 박스로 저주를 내리지 않습니다.

이동속도 : 처음에는 느림 =>

유저를 발견하고 쫓아가면 분노가 싸이는 원리로

속도가 점점 빨라짐 =>

타겟팅이 다른사람으로 변경되면 다시 느림

=> 1명을 계속 쫓아가면 점점 이속이 빨라짐

시야 : 짧음

 

 

GUL

GUL (굴)

증거

스피릿 박스 응답

영하 온도

지문

 

장점

당신이 욕설을 하면 그들은 화를 내고 사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약점

당신이 말을 적게 하면 유령이 더 차분해질

것입니다.

 

대처 방법

스피릿 박스로 말을 걸면 상호작용을 잘해줍니다.

(좋은 의미 + 나쁜 의미 둘다)

스피릿 박스 확인한다고 영어로 욕을 하면 안됩니다.

욕을 하면 다른 유령에 비해서

헌팅할 확률이 높습니다.

(욕 한다고 무조건 헌팅하지는 않습니다)

이동속도 : 보통

시야 : 보통

 

 

HANTU

HANTU (한투)

증거

스피릿 박스 응답

영하 온도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그와 대화하면 당신은 그의 사냥감이 되기

쉬워집니다.

 

약점

만약 그가 대화로 저주를 내린다면, 정신

안정제로 저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

스피릿 박스를 통해서 대화를 성공하면

당신은 저주(확률)에 걸리게 되고,

멘탈이 엄청나게 낮아집니다.

정신안정제로 저주를 풀 수 있습니다.

스피릿 박스로 말을 거는것을 싫어하고

굴과 마찬가지로 스피릿박스 상호작용은 매우 좋습니다.

이동속도 : 빠름 / 보통 / 느림

(느림 = 저주가 아무도 걸리지 않을때)

(보통 = 살아남은 사람중 저주가 50%이하 걸릴때)

(빠름 = 살아남은 사람중 저주가 50%초과 걸릴때)

시야 : 짧음

은신 : 2초

 

 

IBLIS

IBLIS (이블리스)

증거

스피릿 박스 응답

이젤 캔버스 그림

ESG 유령 반응

 

장점

만약 그가 사냥을 시작하면, 그는 당신의

위치를 알기 때문에 탈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약점

만약 그가 목표물에 가까이 있다면, 이동

속도가 더 느려집니다.

 

대처 방법

시야적인 이점(문 닫기 + 빠르게 숨기)로

유령을 따돌리기는 어렵습니다.

최대한 뛰어서 없어질때까지 도망가세요.

스피릿 박스로 말을 걸면 싫어합니다.

유령방에서 모든 유저가 너무 멀리있으면

순간이동을 해서 찾아갑니다.

뜬금없이 1명의 멘탈이 엄청 낮을때도 있습니다.

(랜덤으로 1명)

이동속도 : 유저 찾을때까지 계속 빠름

+ 유저를 찾고 나서 가까이 붙으면 매우 느림

+ 유저한테 가까이 붙은 상태에서

걷고 뛰고 걷고 뛰고 합니다.

([걷는 시간= 매우 느림]이 더 많습니다)

시야 : 넓음

 

 

JINN

JINN (진)

증거

EMF 레벨 5단계

영하 온도

ESG 유령 반응

 

장점

활동적인 유령이기 때문에, 사냥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약점

매우 활동적이기 때문에 빨리 자신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대처 방법

힌트를 비교적 다른 유령들에 비해서 빨리줍니다.

1명의 멘탈을 집중적으로 낮춰서

빠르게 헌팅하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헌팅중에서 가장 은신(잠깐 사라지는것)이

가장 짧고 하지 않습니다.

이동속도 : 빠름

시야 : 보통

은신 : 1초

 

 

MARE

MARE (메어)

증거

EMF 레벨 5단계

영하 온도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탐지하기 어렵습니다.

 

약점

근처에 누군가 있으면, 사냥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처 방법

가장 힌트를 주지 않는 유령입니다.

유령이 헌팅을 시작하는곳에 유저가 1명이상 존재하면

헌팅 확률을 낮춰줍니다.

(100% 헌팅을 안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유령방에 사람이 있으면

유령방 근처(옆방or복도or2층or1층or지하)로

이동해서 헌팅을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이동속도 : 보통

시야 : 보통

 

 

MYLING

MYLING (마이링)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스피릿 박스 응답

영하 온도

 

장점

주변에 불이 없으면 공격적이게 됩니다.

 

약점

주위에 불(FIRE)이 있으면, 그는 먼저 불

(FIRE)을 끈 다음에 사냥을 시작합니다.

 

대처방법

유령이 있는곳을 찾은 다음에

그위에 양초에 불을 키고 올려두세요.

양초가 있으면 유령이 헌팅을 하지 못합니다.

양초는 한번에 2개를 끌수도 있으니

최소 3개이상 불을 키고 감시하세요.

어려움에서는 방을 이동해서

헌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촛불이 없는곳)

이동속도 : ??

시야 : ??

 

 

NAAMAH

NAAMAH (나아마)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이젤 캔버스 그림

ESG 유령 반응

 

장점

???

 

약점

???

 

대처 방법

헌팅을 빠르게 할수도 있고 (멘탈이 높아도)

헌팅을 엄청 느리게 할수도 있습니다 (멘탈이 0% 가깝게)

가만히 있어도 상호작용 이벤트를 엄청나게 많이 합니다.

전체적으로 멘탈을 모두 낮추려고 합니다.

폴터가이스트처럼 헌팅을 안할때도

물건을 던지거나 이동시킵니다.

이동속도 : 어쩔댄 빠름 / 어쩔댄 느림

(무슨 현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시야 : 짧음

은신 : 3초

 

 

ONI

ONI (오니)

증거

EMF 레벨 5단계

영하 온도

지문

 

장점

매우 빠르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점

???

 

대처 방법

헌팅이 시작되면 유령 헌팅 시작지점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세요.

오니는 시야가 매우 짧기 때문에

일정거리 멀리 떨어져 있으면 못찾습니다.

이동속도 : 빠름

시야 : 짧음

 

 

ONRYO

ONRYO (원령 / 온료)

증거

EMF 레벨 5단계

지문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만약 그들이 선택한 사람과 함께 다른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은 훨씬 더 공격적일

것입니다.

 

약점

그들은 사랑에 빠진 사람에게는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대처 방법

원령은 1명의 유저를 집착합니다.

집착된 유저는 헌팅을 당해도 죽지 않습니다.

원령이 사랑하는 유저 옆에 다른 유저가 있으면

헌팅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정신력 낮추는 이벤트를 하게 되면

원령이 좋아하는 유저는 정신력이 낮아지지 않습니다.

다른 3명의 정신력만 낮아집니다.

원령이 사랑하는 유저 1명이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면 됩니다.

이동속도 : 빠름

시야 : 넓음

 

 

POLTERGEIST

POLTERGEIST (폴터가이스트)

증거

스피릿 박스 응답

지문

ESG 유령 반응

 

장점

그들은 한 번에 많은 것을 던질 수 있고

당신의 정신력을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약점

그들은 던질 물건이 없을 때 진정됩니다.

 

대처 방법

약간 운이 필요한 유령입니다.

물건이 많은곳 (창고 + 서적 + 자료실) 같은곳에서 불리하며

큰 길(복도 + 화장실) 비교적 물건이 적은곳은 유리합니다.

이동속도 : 빠름 or 느림

(어쩔때 빠르고 어쩔때 느림)

(약간 예측을 한다면 헌팅중 던질 물건이 많을때 빠름?)

(헌팅중 던질 물건이 없으면 느림?)

시야 : 짧음

은신 : 2초

 

 

RAIJU

RAIJU (라이주)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영하 온도

ESG 유령 반응

 

장점

고독한 대상은 그들에게 매우 적합한

사냥감입니다.

 

약점

집단으로 이동하면 RAIJU는 더 소극적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대처 방법

혼자서 다니지 마세요.

혼자 다니면 멘탈이 높아도 헌팅을 시도합니다.

(80%이상에서도 헌팅 시도)

1인일때 헌팅 확률이 제일 높고

4인일때 헌팅 확률이 제일 낮습니다.

(4인이여도 헌팅을 합니다)

1명이 엄청나게 멀리 떨어져 있으면

순간이동해서 1명을 죽이러 갑니다.

[유령방이 아닌곳에서도 죽임]

이동속도 : 빠름(1명을 쫓을때)

보통(2~3명을 쫓을때)

느림(4명을 쫓을때)

시야 : 넓음(헌팅 시작시 1명만 있을때)

보통(헌팅 시작시 25%~75%생존자 같이 있을때)

짧음(헌팅 시작시 생존자 모두 같이 있을때)

위저보드 + 부두인형 + 타로카드

헌팅을 부를때는 시야가 짧음

 

 

REVENANT

REVENANT (레버넌트)

증거

영하 온도

지문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그들은 매우 불안정한 유령으로, 매우 예측할

수 없습니다.

 

약점

만약 그들이 차분하게 있는다면, 당신이

그들을 찾기 더 쉬워질 수도 잇습니다.

 

대처 방법

기분파 유령입니다.

아무상호작용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뜬금없이

정신력(멘탈)이 높아도 헌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스피릿 박스로 말을 걸면 싫어합니다.

이동속도 : 빠름 / 보통 / 느림

(이동속도가 랜덤으로 확인됨)

(정확한 증상을 모르겠습니다)

시야 : 넓음 / 보통 / 짧음

(시야도 랜덤으로 확인됩니다)

(정확한 증상을 모르겠습니다)

은신 : 2초

 

 

SHADE

SHADE (셰이드)

증거

엑토플라즘 얼룩

스피릿 박스 응답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그들은 어둠 속에서 더 공격적입니다.

 

약점

밝게 비춰진 환경은 SHADE를 약화시킵니다.

 

대처 방법

(방의 전등) => ON => 유령 헌팅 확률 낮아집니다.

(방의 전등) => OFF => 유령 헌팅 확률 높아집니다.

셰이드는 한곳에 오래 머물러 있으면

전등을 일시적으로 OFF합니다.

1곳을 집중적으로 돌게 된다면

셰이드의 이동속도가 계속 올라갑니다.

이동속도 : 빠름(어두운곳 방 불이 꺼진곳)

보통(어두운곳과 밝은곳 중간 위치)

느림(방 불이 켜진곳)

시야 : 짧음

 

 

THAYE

THAYE (타예)

증거

스피릿 박스 응답

지문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THAYE는 젊을 때 훨씬 공격적이고 빠르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약점

THAYE는 나이가 많을수록 느리게 움직이고

공격적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처 방법

젊을 때(겜 시작 초반) 헌팅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멘탈 80%대에도 헌팅을 시작합니다.

게임 초반 모든 상호작용이 빠르고 좋습니다.

스피릿 박스도 반응 좋습니다.

물건을 던지거나 움직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빠르게 헌팅이 된다면 타예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헌팅을 시작할때 이동속도가 압도적으로 가장 빠릅니다.

(↓외국 자료↓)

타예는 헌팅을 할때마다 나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7회 헌팅 이후부터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외국 자료↑)

이동속도 : 젊을때(겜 초반) 매우 빠름 / 늙을때(헌팅 7회 이후) 느림

시야 : 짧음

은신 : 2초

 

 

WRAITH

WRAITH (레이스)

증거

EMF 레벨 5단계

엑토플라즘 얼룩

지문

 

장점

???

 

약점

???

 

대처 방법

밝은곳을 좋아합니다.

헌팅을 안하고 있을때도

폴터가이스트처럼 헌팅을 안할때도

물건을 던지거나 이동시킵니다.

메어와 유사하게 조용합니다.

스피릿박스로 말을 걸면

상호작용을 잘 안해줍니다.

이동속도 : 빠름 or 느림

(어쩔댄 빠르고 어쩔댄 느림)

시야 : 짧음

은신 : 2초

 

 

YOKAI

YOKAI (요카이)

증거

EMF 레벨 5단계

스피릿 박스 응답

이젤 캔버스 그림

 

장점

???

 

약점

???

 

대처 방법

헌팅을 빠르게 시도할 수 있습니다.

스피릿 박스로 말을 걸면 상호작용을 잘해줍니다.

유저가 너무 멀리 있으면 순간이동도 합니다.

마이링과 유사하게 촛불을 자주 끕니다.

이동속도 : 보통

시야 : 넓음

 

 

YUREI

YUREI (유레이)

증거

EMF 레벨 5단계

엑토플라즘 얼룩

ESG 유령 반응

 

장점

여러 명이 함께 이동할 때는 더 쉽게 사냥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약점

혼자 있을 경우 그 자신을 약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대처 방법

단체로 다니면 헌팅할 확률이 올라가고

혼자서 다니면 헌팅할 확률이 내려갑니다.

4명이서 다니면 80%대에서도 헌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동속도 : 빠름(4명을 쫓을때)

보통(2~3명 쫓을때)

느림(1명을 쫓을때)

시야 : 짧음

 

 

게임 정보를 최대한 수집해서

정확하게 추가 + 수정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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