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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Umamusume)

[우마무스메] 팀 레이스 경기장 클래스6 유지 안정권 공략 (Umamusume)

by 코디유츠 2022. 9.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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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레이스 경기장 CLASS6 유지 안정권 공략

팀 경기장 클래스 6 유지

우마무스메 한국서버 오픈 후

계속 클래스6에 유지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첫 클래스 주차부터 계속 유지중)

챔피언스 미팅과 다르게

지더라도 포인트를 적게 받을때가 있고,

이기더라도 포인트를 많이 받을수가 있습니다.

승패도 중요하지만 스킬 사용 유무 + 각질적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클래스6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은 각각 1명씩만 배치

단거리 +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 더트

모든거리에서 각질별로 1명씩만 배치합니다.

초반 + 중반 + 후반(종반)을 기준으로

각질 거리 보너스 순위가 있습니다.

추입이면 후방 순위

선입이면 중후반 순위

선행 전방 순위

도주 최전방 순위

만약 내가 겹치게 간다면 각질 거리 보너스를 1명 받거나 최악의 경우

다 못받을수도 있습니다.

 

선입 / 선행 / 도주

단거리 배치 상황 설명

킹 헤일로 => 선입

에어그루브 => 선행

사쿠라 바쿠신 오 => 도주

단거리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각자 초반 중반 종반(후반)에 좋은 위치에 있으면 각질 보너스를 모두 얻을수 있습니다.

 

단거리 마일 더트 = 스피드1200 / 지능 1200

단거리 마일 더트

(스피드 + 지능) = 1200 최우선 조건으로 능력치를 올려줍니다.

스태미나 + 파워 + 근성(조금) 필요하지만

제가 위에서 설명을 말한것처럼

경기를 지더라도 스킬을 많이 사용하고 지면 점수를 많이 벌고,

경기를 이기더라도 스킬을 조금 사용하고 이기면 점수를 적게 법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강제적으로 지능 1200까지 찍어서

모든 스킬을 다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지능을 올려줍니다.

단거리 마일 더트 경우는

중거리 장거리에 비해서 그나마 스태미나가 적게 필요하기 때문에

지능에 비교적 여유롭게 더 투자할수 있습니다.

고스펙 유저시라면

스피드 1200 /  파워 1200 / 지능 1200 노려봅시다.

 

중거리

중거리

여기서부터는 약간 갈리는데

단거리 마일 더트처럼

스피드 1200 / 파워 1200 / 지능 1200 맞추는 방법과

스피드 1200 / 스태미나 600~900 / 파워 600~900 / 근성 400 / 지능 600~900 맞춰줍시다.

스킬 사용도 많이 해서 점수도 먹어야하고

종반(후반) 힘싸움을 위해서 스태미나 + 파워도 적절하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중거리부터는 금힐스킬(회복) 최소 1개는 꼭 필요합니다.

 

심볼리 루돌프

장거리

장거리는 지능이 다른거리에 비해서 비교적 적게 필요하기 때문에

스피드 1200 / 스태미나 1200 / 파워 1200 / 근성400 / 지능400 추천합니다.

거리가 길면 상대적으로 지능이 낮아도 스킬을 많이 발동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힐스킬(회복) 최소1~2개정도 꼭 필요합니다.

 

초보 중수 쉬운 추천 서포트

초보 중수 쉬운 추천 서포트

단거리 + 마일 + 더트

스피드3 + 지능3

스피드3 + 지능2 + 파워1

 

중거리

스피드3 + 지능3

스피드3 + 스태미나2 + 파워1

스피드3 + 스태미나2 + 지능1

스피드3 + 스태미나2 + 친구1

스피드3 + 파워2 + 스태미나1

스피드3 + 파워2 + 지능1

스피드3 + 파워2 + 친구1

스피드4 + 스태미나2

스피드4 + 파워2

 

장거리

스피드3 + 스태미나3

스피드3 + 스태미나2 + 파워1

스피드3 + 스태미나2 + 지능1

스피드3 + 스태미나2 + 친구1

스피드3 + 파워2 + 스태미나1

스피드3 + 파워2 + 지능1

스피드3 + 파워2 + 친구1

스피드4 + 스태미나2

 

대전 상대 선택

대전 상대 선택

팀 레이스는 대전 상대 선택에 따라서 보너스 점수 효과가 있습니다.

나보다 쌘사람과 싸우면 +@점수를 더 줍니다.

물론 나보다 약한사람과 싸워도 +@점수를 주지만

나보다 높은 사람과 싸운것보다는 낮게 줍니다.

나보다 높은 사람과 싸우면 이길 확률이 낮아지지만

운좋게 이긴다면 엄청난 점수를 벌수 있습니다.

중간(2번째)

나보다 약간 썐사람과 싸워서 +@보정 점수를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말 많은 점수가 필요해서 도박으로 큰 점수를 벌어야할 상황으로 급하시다면

맨위(1번째)

승률이 최악으로 나오겠지만 이긴다면 최상급 점수를 벌수 있습니다.

맨밑(3번째)

내가 99%이상 클래스6 유지 점수 안정권에 있다면 높은 승률로 보너스 상자를 노려봅시다.

결론

중간(2번째)를 선택하는것이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정말 급하고 많은 점수가 필요하면 맨위(1번째)를 선택해서 도박수를 노려봅시다.

나는 점수가 너무 안정권에 있다고 생각이 되시면 맨밑(3번째)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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